2024.01.22
Offshore LNG News (oedigital.com)
해양 전략 국제(MSI)는 향후 25년 동안, 녹색 및 청색 암모니아에 대한 요구가 선주들이 현재 LPG를 운반하는 375척의 VLGC 대비 약 400척의 VLAC(대형 암모니아 운반선)를 주문하는 동기가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비료 생산에서 벙커로의 증가하는 전환에 의해 수요가 변화될 것"이라는 문장은, 암모니아의 주된 사용 용도가 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전통적으로, 암모니아는 주로 비료 생산에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문장은 암모니아의 수요가 비료 생산에서 벙커 연료로의 사용으로 옮겨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벙커'는 선박 연료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 전환은 암모니아가 선박 연료로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변화는 청정 에너지원으로서 암모니아의 역할이 증가함에 따라, 암모니아 운반선(VLAC)의 수요와 함대 규모가 증가할 것임을 시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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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모니아를 선박 연료로 사용할 때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탄소 배출 감소**: 암모니아 연소는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선박 운송에서의 탄소 발자국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2. **고효율 에너지원**: 암모니아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있어, 다른 대체 연료에 비해 비교적 적은 양으로도 높은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 '녹색 암모니아'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예: 풍력, 태양열)을 사용하여 수소를 생산하고, 이를 질소와 결합하여 제조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화석 연료에 의존하지 않으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4. **기존 인프라와의 호환성**: 암모니아는 액체 형태로 쉽게 운송 및 저장할 수 있으며, 현재 LPG 운반선을 개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인프라 투자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5. **국제 규제 준수**: 선박 연료로서 암모니아 사용은 국제 해운기구(IMO)의 2050년까지 해운 탄소 배출량을 2008년 대비 50% 감소시키겠다는 목표에 부합합니다.
그러나 암모니아를 연료로 사용하는 데에는 몇 가지 기술적, 안전 관련 도전 과제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암모니아는 독성이 있어 취급 시 안전 조치가 필요하며, 연소 기술 개발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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