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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화학

암모니아의 수요가 비료 생산에서 선박 연료로의 사용으로 옮겨가고 있다(2024.01.22)

2024.01.22

Offshore LNG News (oedigital.com)

 

Clean ammonia trade boom to swell VLAC fleet to 400 ships, MSI says Demand to be transformed by increasing move from fertiliser production to bunkers
 
MSI(Maritime Strategies International)에 따르면, 청정 암모니아 무역 붐이 VLAC(매우 큰 암모니아 운반선) 함대를 400척으로 늘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비료 생산에서 벙커로의 증가하는 전환에 의해 수요가 변화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A surge in demand for clean energy is set to boost the ranks of very large ammonia carriers (VLACs) as the ammonia trade is transformed. Maritime Strategies International (MSI) predicts the next 25 years are likely to see requirements for green and blue ammonia providing the impetus for owners to order close to 400 VLACs compared with a current fleet of 375 VLGCs focused on carrying LPG.
 
청정 에너지에 대한 수요 증가가 암모니아 무역의 변화에 따라 매우 큰 암모니아 운반선(VLACs)의 수를 증가시킬 전망입니다.

해양 전략 국제(MSI)는 향후 25년 동안, 녹색 및 청색 암모니아에 대한 요구가 선주들이 현재 LPG를 운반하는 375척의 VLGC 대비 약 400척의 VLAC(대형 암모니아 운반선)를 주문하는 동기가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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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료 생산에서 벙커로의 증가하는 전환에 의해 수요가 변화될 것"이라는 문장은, 암모니아의 주된 사용 용도가 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전통적으로, 암모니아는 주로 비료 생산에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문장은 암모니아의 수요가 비료 생산에서 벙커 연료로의 사용으로 옮겨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벙커'는 선박 연료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 전환은 암모니아가 선박 연료로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변화는 청정 에너지원으로서 암모니아의 역할이 증가함에 따라, 암모니아 운반선(VLAC)의 수요와 함대 규모가 증가할 것임을 시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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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모니아를 선박 연료로 사용할 때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탄소 배출 감소**: 암모니아 연소는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선박 운송에서의 탄소 발자국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2. **고효율 에너지원**: 암모니아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있어, 다른 대체 연료에 비해 비교적 적은 양으로도 높은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 '녹색 암모니아'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예: 풍력, 태양열)을 사용하여 수소를 생산하고, 이를 질소와 결합하여 제조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화석 연료에 의존하지 않으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4. **기존 인프라와의 호환성**: 암모니아는 액체 형태로 쉽게 운송 및 저장할 수 있으며, 현재 LPG 운반선을 개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인프라 투자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5. **국제 규제 준수**: 선박 연료로서 암모니아 사용은 국제 해운기구(IMO)의 2050년까지 해운 탄소 배출량을 2008년 대비 50% 감소시키겠다는 목표에 부합합니다.

그러나 암모니아를 연료로 사용하는 데에는 몇 가지 기술적, 안전 관련 도전 과제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암모니아는 독성이 있어 취급 시 안전 조치가 필요하며, 연소 기술 개발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