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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항공-화학

2025년 선박 발주량 예상/미국 Lng터미날 건설 승인 예상(2024.12.15)

2024.12.15

2025년 선박 교체 수요는 환경 규제 강화와 노후 선박 교체 필요성 등으로 인해 일정 수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LNG선과 컨테이너선의 발주량 감소로 전년 대비 전체 신조선 발주량은 약 29% 감소한 4,200만 CGT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Shipping News Network

 

또한, 국내 주요 조선사들의 2025년 합산 수주금액은 올해보다 19% 감소한 323억 달러로 예상됩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러한 전망은 선박 교체 수요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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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취임 후 즉시 신규 액화천연가스(LNG) 수출 프로젝트를 승인하고 
원유 시추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는 바이든 행정부가 중단했던 LNG 수출 허가를 재개하고, 
연방 토지와 해안 지역에서의 원유 시추를 활성화하려는 조치입니다. 

이러한 정책 변화로 인해 현재 승인 대기 중인 최소 17개의 LNG 수출 터미널 프로젝트가 재추진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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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2 KB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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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바이든 정부가 lng터미널 건설을 불허했지만, 트럼프 정부에서는  lng터미널 건설이 승인될 것이므로,

이에 따른 lng운반선 발주는 계속될 가능성이 크다.

 

미국은 현재 7개의 액화천연가스(LNG) 수출 터미널을 운영 중이며, 5개의 터미널이 추가로 건설되고 있습니다. 이들 프로젝트가 모두 완료되면 북미 지역의 LNG 수출 능력은 2023년 하루 114억 입방피트에서 2028년에는 244억 입방피트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그러나 2024년 1월, 바이든 행정부는 신규 LNG 수출 터미널 건설에 대한 승인을 일시적으로 보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결정으로 인해 최소 17개의 신규 LNG 수출 터미널 프로젝트의 승인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이러한 상황에서 일부 주정부는 행정부의 결정에 반발하여 소송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연합뉴스

 

따라서 현재로서는 미국에서 17개의 신규 LNG 터미널이 모두 건설될지는 불확실합니다. 정책 변화와 시장 상황에 따라 이러한 프로젝트의 진행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취임 후 즉시 신규 액화천연가스(LNG) 수출 프로젝트를 승인하고 원유 시추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는 바이든 행정부가 중단했던 LNG 수출 허가를 재개하고, 연방 토지와 해안 지역에서의 원유 시추를 활성화하려는 조치입니다. 뉴스핌

 

이러한 정책 변화로 인해 현재 승인 대기 중인 최소 17개의 LNG 수출 터미널 프로젝트가 재추진될 전망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계획은 환경 단체와 일부 주정부의 반발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실제 건설 여부는 향후 정책 추진 과정과 법적 절차에 따라 결정될 것입니다. Greenium

220척의 LNG 운반선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트럼프 당선인의 정책 방향에 따라 미국의 LNG 수출 터미널 건설이 가속화될 가능성이 높지만, 최종적인 건설 여부는 여러 요인에 의해 좌우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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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개의 LNG 터미널이 건설될 경우, 필요한 LNG 운반선의 수는 터미널의 총 처리 용량과 LNG 운반선의 평균 용량, 운송 거리, 회전율(선박 한 척이 한 해 동안 몇 번 운송할 수 있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아래는 이를 계산하는 대략적인 방법입니다.


1. 가정 값 설정

  • 17개 터미널의 처리 용량 (연간): 약 2억 톤(200 MT) (터미널 평균 1,200만 톤 연간 처리 기준)
  • LNG 운반선의 평균 용량: 약 17만 m³ (1척당 약 13만 톤의 LNG)
  • 1척당 운송 횟수 (회전율): 1년에 약 6~8회 (평균값: 7회)
    • 이는 운송 거리와 터미널 운영 효율에 따라 변동 가능.

 

 

3. 결론

220척의 LNG 운반선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터미널 용량, 실제 운송 거리, 회전율, 시장 수요 등에 따라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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